공지사항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에 따른 교구 후속조치(2)
ㆍ작성자 관리자
ㆍ작성일 2020-02-24 (월) 17:22
ㆍ분 류 가정사목부
ㆍ첨부#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따른교구후속조치(2).pdf (153KB) (Down:1)
ㆍ조회: 106      

† 오소서, 성령님! 새로 나게 하소서!



사랑하는 대전교구민 여러분,
현재 우리나라에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한 정부의 위기대응 지침이 ‘심각’으로 격상되었기에 정부정책에 동참하기 위하여 새로운 지침을 발표합니다. 이에 대전교구민 모두 다음의 지침들을 준수해 주시기를 부탁합니다.

1. 대전교구 내의 모든 성당과 성지 및 신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수도원의 미사는 03월 09일까지 잠정적으로 중단합니다. 더불어 지난 22일(토) 교구장 공문(제2020-5호)을 통하여 이미 공지하였듯이 교구/지구/본당의 모든 회합과 모임을 취소 및 연기합니다. 따라서 교구민들께서는 주일에는 당일 매일미사의 성경말씀을 묵상하고 묵주기도5단을 바치고 그 외에도 선행과 희생 등을 권장합니다.


2. 본당에서 교우들과 함께 하는 미사는 중단되지만, 사제들은 개인적으로 이미 주어진 미사지향과 특별히 이 사태의 극복을 위한 지향으로, 각자의 사목지에서 매일미사를 봉헌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장례미사와 혼배미사는 최소한의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봉헌되도록 합니다.


4. 일상적인 병자영성체는 하지 않고, 위급한 환자에 한하여 병자성사와 봉성체를 베풀 수 있습니다.


5. 교우들이 개별적으로 성체조배를 할 수 있도록 성당을 개방합니다. 단, 성체조배실은 밀폐된 공간이므로 폐쇄하고 성당에서 조배할 경우 개인적인 마스크 착용과 손세정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6. 2월 26(수) ‘재의 수요일 예식’ 을 생략하는 대신 단식과 금육을 지키고, 절제와 참회의 정신으로 사순시기를 지내도록 합니다.


7. 사순시기 동안 매일 묵주기도를 통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도록 성모님의 전구를 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재의 수요일과 성 금요일에만 행하던 단식을 사순시기 매주 금요일마다 실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단식을 통해 마련된 정성은 본당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주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에는 가정에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이러한 지향으로 ‘십자가의 길’ 을 바쳐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에 대한 경과를 지켜본 후 추후 대응책을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어려운 상황을 하느님의 은총과 성모님의 전구로 극복할 수 있도록 많은 기도 부탁드립니다.












   
댓글달기   0
3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