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학교

오늘날 우리 사회는 『아버지 없는 사회』라고 단정 지을 지경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참된 아버지의 모습은 부재중이시고, 때로는 사라진 듯합니다. 저는 자주 아버지들에게 자녀들과 장난을 치고 잘 놀아주며, 자녀들과 시간을 함께 보낼 용기와 사랑을 가졌는지 묻곤 했지만, 대부분의 대답은 "제가 일이 너무 많아서 그렇게 할 수가 없어요"입니다. 사실상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의 탈선은 아버지의 사랑의 결핍에서 나옵니다. 오늘날 많은 자녀들은 가정 안에서 고아입니다. 아버지들은 자녀들과 대화하지 않으며, 참된 교육 의무를 수행하지 않고, 진정한 삶의 원칙과 가치와 규칙들을 자녀들에게 주지 않습니다.
아버지들은 가정에서 자신이 어떤 자리에 있어야 하고,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지를 잘 알지 못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아버지가 자녀의 동료가 되어야 함은 맞습니다만, 그러나 당신이 아버지라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만일 당신이 그저 아들의 동등한 동료로서만 처신한다면 이는 그 아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나는 네 아버지인 것이 행복하다!” 이것은 슬기롭고 성숙한 아버지가 하는 말입니다. 아버지의 참된 행복은 자녀가 지혜롭게 행동하는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버지는 자녀가 정직하게 말하는 것을 들을 때마다 감동할 것입니다. 지혜와 정직함으로 말하고 행동하고 느끼고 판단하는 습관이 자녀 스스로의 것이 되도록 도와주는 아버지가 되어야 할 것이며,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기다릴 줄 알고 용서할 줄 아는 좋은 아버지가 되어야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과 함께하는 가정교리(2015년 1월 28일) 中 일부 발췌 및 요약 -


주님, 제가 아버지입니다!

현대 가정에서 설 자리를 잃어 가는 아버지들이, 한 남성으로서 또한 아버지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되찾고,
가족들과의 관계를 회복하여 아버지로서의 소명을 살아가도록 도와줍니다.

교육안내

아버지학교 로고
날짜·장소·시간
    부강 엠마우스 피정의 집
    제52차 아버지학교
    2019/11/30 ~ 01

    * 토요일 9시까지 도착

교육장 주소부강 엠마우스 피정의집
- 충북 청주시 서원구 현도면 시목외천로 404-33
- 전화번호: 043)260-1638
대상 및 인원모든 아버지 (첫영성체 및 초중고 자녀를 둔 아버지), 선착순 40명
*** 총대리주교님의 수료증 수여
준비물세면도구,수건,미사준비,간편 복장(계절에 따라 보온용 옷)
그 외에 구체적인 준비물이 있다면, 프로그램 시작에 앞서 봉사자들이 개별적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강료 및 신청마감수강료 : 10만원 (선착순 접수이기에 입금까지 완료해주셔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계좌번호: KEB 하나은행 117-910022-64904
예금주: (재)대전교구천주교유지재단
입금방법: 수강자 본인이름 + 수강차수 (예) 김영희 5차
입금이 확인되면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신청방법① 온라인 신청서 작성 → ② 수강료 입금 → ③ 신청완료
인터넷 신청 바로가기 →
문의대전교구 가정사목부
전화 :
042)256-5487~8

휴대폰 :
010-9844-5488
(문자문의 가능)
(신청문의 - 월~금: 09:00~17:00 / 점심시간: 12:00~13:00)

프로그램 내용

첫째 날 용서와 화해의 날 (땅갈기, 씨뿌리기, 물주기)
둘째 날 기쁨과 감사의 날 (돌보기, 뿌리내리기, 열매맺기, 감사축제)
후속모임 1주차 나눔 및 강의
후속모임 2주차 강의 및 수료미사
총대리 주교님의 수료증 수여

오시는 길

부강 엠마우스 피정의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