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ME 대전협의회

기타 프로그램 소개
  • ME주말 후속 프로그램
    [대상: ME주말 체험부부]

    ME 쇄신주말 (Renewal Weekend)
    주말의 개념을 다시 되새기고 부부가 서로 신뢰하고 깊이 소속하기를 결심함으로써, 서로 치유하고 일치되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MR부부피정 (Marriage Retorno)
    부부로서 함께 하느님께 돌아간다(Return to God)는 의미이며, 성경 묵상을 통해 개인으로서, 부부로서 하느님과의 대화에 마음 문을 열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함으로 부부로서 함께 하느님께 갈 수 있게 한다. 또한 남편과 아내가 함께 기도함으로 부부로서 하느님과의 관계를 새롭게 하는 영성 프로그램입니다.

  • 사도직 프로그램
    [대상: 모든 신자]

    본당은 우리
    4과목으로 (추억, 침묵의 소리, 우리는 한 가족, 생명의 불꽃)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교우들이 본당의 주일미사만 피동적으로 참석함으로써 다른 신자와 어울리지 못하고 있으며, 새로운 신자와의 만남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게 현실입니다. 이렇게 삭막해져 가는 우리 주변을 돌아보고, 사랑을 나누고, 삶의 활력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하며 본당에 대한 아름다운 추억, 자신의 신앙생활에 영향을 준 사람을 떠올려보고, 신앙생활 중에 겪었던 외로움과 소외감도 함께 나누며, 본당 식구끼리 한 가족처럼 가깝게 지내면서 서로 격려하며 관심을 가져줌으로써 서로 생명을 줄 수 있음을 깨닫게 합니다.

    참부모교육
    좋은 부모가 되고자 하는 마음은 이 세상 모든 부모들의 열망입니다. '참부모교육'은 부모들이 자기 자신과 자녀들에 대하여 더 잘 알게 되고, 올바르게 인도할 수 있게 합니다. 가정 안에서 참부부가 되는 것이 참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부모들은 자녀와의 관계에서 부모의 중요성을 깨닫게 함과 동시에 참 부부가 될 수 있도록 자신감을 갖게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사랑의 언어
    우리는 배우자를 사랑하려고 노력하고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때는 배우자가 그 메시지를 이해하지 못하거나 오해하는 경우도 있고, 사랑의 노력을 이해하거나 고마워하지 않는 때도 있습니다. 그것은 언어가 다르듯 서로의 사랑의 표현 방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배우자에게 사랑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우리는 배우자의 언어가 무엇인지를 알아내고 기꺼이 익히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에는 “다섯 가지 사랑의 언어”를 기초로 하여 서로의 사랑의 언어와 방법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그럼으로써 보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더욱 친밀한 부부관계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줍니다.
    진행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제1 강의 : 사랑의 탱크와 유형
    - 제2 강의 : 인정하는 말, 함께 하는 시간
    - 제3 강의 : 선물
    - 제4 강의 : 봉사
    - 제5 강의 : 육체적 접촉
    - 제6 강의 : 사랑의 언어 발견하기
    - 제7 강의 : 대화